μλμ²λΌ μ½λλ₯Ό λ§λ€μλ€.
public class SwappableTile : Tile
{
private Vector3 mousePosition;
private void GetMousePosition()
{
mousePosition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;
mousePosition.z = 0;
}
}
κ³ λ €ν΄ λ³Ό μ¬νμ΄ μ¬λΏ μλ€.
1. μμ ν¨μμ΄κ±°λ μ¬μ¬μ©λλ κ²½μ° λ³λμ λ©μλλ‘ λΆλ¦¬ν κ°μΉκ° μλ€.
- μμ ν¨μ: κ°μ μΈμ κ°μ λ°μμ λ μΈμ λ κ°μ λ°ν κ°μ λλ €μ£Όλ ν¨μ
- λ°λ©΄ μμ ν¨μκ° μλ ν¨μ, μλ₯Ό λ€λ©΄ λΆλ¦¬ν λ©μλ λ΄μ λ³μλ€μ μ¬μ©νμ§ μκ³ ν΄λμ€μ λ©€λ² λ³μλ₯Ό μ¬μ©νλ κ²½μ° κ΅³μ΄ λ³λμ λ©μλλ‘ λΆλ¦¬νμ§ μλ κ²μ΄ λ«λ€.(μλ―Έ μλ λ©μλ λΆλ¦¬λ μ°¨ν μ½λ μΆμ λ§ μ΄λ ΅κ² νλ€.)
- μμ GetMousePositionμ λ©μλ λ°κΉ₯μ ν΄λμ€ λ©€λ² λ³μμ μ κ·Όνμ¬ μ¬μ©νκ³ μμΌλ―λ‘ μμ ν¨μκ° μλλ€.
νμ§λ§ μ¬μ€ SwappableTile ν΄λμ€ μμμ mousePositonμ μ»μ΄μ€λ λΆλΆμ΄ λ κ΅°λ° μλ€. κ·Έλ λ€λ©΄ μ°¨λΌλ¦¬ μ 2μ€ μ§λ¦¬ μ½λλ₯Ό λ λ² μ λ ₯νλλΌλ λ³λ λ©μλλ‘ λΆλ¦¬νλ κ²μ΄ λμκΉ?
κ·Έκ²μ μλλ€. κ·Έλ μ§λ§...
2. "Get~~", "Set~~"μ κ΄λ‘μ μΈ μλ―Έκ° μμΌλ―λ‘ μ£Όμν΄μΌ νλ€.
- ν΅μμ μΌλ‘ Get~~μ μ΄λ€ κ°μ returnν κ²μ²λΌ 보μΈλ€.
- κ·Έλ¦¬κ³ Set~~μ μ΄λ€ μ λ ₯ νλΌλ―Έν°λ₯Ό λ°μμ λ³μμ κ°μ μ€μ ν΄μ€ κ²μ²λΌ 보μΈλ€.
- μμ GetMousePositionμ μ¬μ€ mousePositionμ μ€μ νκ³ μμΌλ―λ‘ Setμ λ κ°κΉλ€. κ·Έλ¬λ κ΄λ‘μ μΈ Set λ©μλμ κ·μΉμ μν΄ μ λ ₯ νλΌλ―Έν°λ₯Ό μΆκ°λ‘ λ°μμΌ νλ€λ©΄...
public class SwappableTile : Tile
{
private Vector3 mousePosition;
private void Update()
{
// μ΄λ κ² μ¬μ©
SetMousePosition(Input.mousePosition);
}
private void SetMousePosition(Vector3 mouseScreenPosition)
{
mousePosition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mouseScreenPosition);
mousePosition.z = 0;
}
}
κ·Έλλ μ¬μ€ λͺ λ£νμ§ μλ€. κ·Έλμ...
3. λ©μλμ λ΄μ©μ μ΄λ¦μΌλ‘ μ μΆ κ°λ₯νκ² νλ€.
- λ©μλλ₯Ό μ΄ν΄λ³΄μ§ μκ³ μ΄λ¦λ§μΌλ‘ λ¬΄μ¨ μμ μ΄ μνλλμ§ μ μΆν μ μλλ‘ λ§λλ κ²μ΄ κ°μ₯ μ’λ€.
public class SwappableTile : Tile
{
private Vector3 mousePosition;
private void Update()
{
//μ΄λ κ² μ¬μ©
mousePosition = GetMouseWorldPosition();
}
private Vector3 GetMouseWorldPosition()
{
Vector3 worldPosition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;
worldPosition.z = 0;
return worldPosition;
}
}
μ΄μ λ©μλλ λΆλ¦¬νκ³ , Getμ κ΄λ‘μ μΈ κ·μΉ(return)μ μ§ν€λ©΄μ λ¬΄μ¨ λ©μλμΈμ§ μ μΆ κ°λ₯νκ² λμλ€.
μ°Έμ‘°
https://jeong-pro.tistory.com/23
μμ ν¨μλ? (ν¨μν νλ‘κ·Έλλ°μ λΏλ¦¬, ν¨μμ λΆμν¨κ³Όλ₯Ό μμ€λ€)
ν¨μν νλ‘κ·Έλλ° ν¨μν νλ‘κ·Έλλ° : λΆμ ν¨κ³Όλ₯Ό μμ κ³ μμ ν¨μλ₯Ό λ§λ€μ΄ λͺ¨λν μμ€μ λμ΄λ νλ‘κ·Έλλ° ν¨λ¬λ€μ* λΆμ ν¨κ³Ό = μΈλΆμ μνλ₯Ό λ³κ²½νλ κ² λλ ν¨μλ‘ λ€μ΄μ¨ μΈμ
jeong-pro.tistory.com
'Unity' μΉ΄ν κ³ λ¦¬μ λ€λ₯Έ κΈ
Time.timeScaleλ‘ μΌμμ μ§νλ€λ©΄ κ³ λ €ν μ (0) | 2023.01.09 |
---|---|
μ½λ£¨ν΄ μ€ν μ€μΈμ§ 체ν¬νκΈ° (0) | 2022.12.31 |
무ν μ€ν¬λ‘€λ§ λ°°κ²½ λ²μ΄μ§λ λ¬Έμ (0) | 2022.12.04 |
PlayerPrefs (0) | 2022.10.30 |
AnchoredPosition vs. LocalPosition, Pivot (0) | 2022.10.19 |
λκΈ